자유게시판

헤라쌤, 칸쌤과 함께한 오픈워터+어드밴스드+스페셜티 후기입니다.
작성자 : 홍동의 l

안녕하세요!!

거의 8일간 오션플레이어에 있었던 홍동의입니다!!
00시 05분 한국행 비행기에서 푹 자고 바로 출근해서 잠깐 짬내서 후기 작성합니다!


한 3년전 쯤, 세부에서 체험다이빙을 해보고 나서 너무 재밌어서 언젠간 다이빙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막연하게만 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2017년 5월, 갑자기 훌쩍 여행을 하고 싶어서 우선 비행기표부터 구매했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이빙 업체를 정해야 하는데...
사실 네이버에서 "세부 다이빙"이라고 검색했을 때 처음 보인 곳이 오션플레이어여서 바로 예약을 했어요..ㅋㅋㅋ 사실 중간에 다른 업체도 알아볼까..하던 찰나에 같은 직군에서 종사하시는 분 중 Padi 다이빙 페스티벌 우승자분이랑 우연히 연락이 닿았고 이것 저것 여쭤보던 중 "우연히 예약한 업체가 오션플레이어인 것은 천운을 타고난 것이다"라는 말을 듣자 마자 새로운 업체를 찾을 생각은 바로 접었죠.ㅋㅋ


저는 이번이 처음이라 헤라쌤에게 오픈워터, 어드밴스드, 스페셜티(정밀중성부력), 칸쌤에게 스페셜티(나이트록스)를 교육받았어요.


헤라쌤은 기본적으로 교육자로서 너무 훌륭한 자질을 갖고계신 것 같아요. 실수하거나, 잘 모르거나, 여러번 알려줘도 못하거나, 집중 안하면(특히 저..ㅋㅋㅋ) 화낼 법도 하고, 얼굴에 화난 감정이 드러나도 이상할 것 하나 없는데 그런 모습은 한번도 보인적이 없어요. 설명해주고 또 설명해주고, 물어봤던거 또 물어봐도 또 설명해주면서도 교육생들에게는 기분나쁜 표정 하나 보이지 않으니 겉으로만 그러는게 아니라 진심으로 "교육생은 모르는게 당연하다"라고 생각하고 가르쳐주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래서 모르는게 있어도 마음 편하게 물어보기 좋았어요. 항상 웃는 얼굴인 건 덤!
저는 숙소를 외부 리조트를 잡아서 점심시간같은 짜투리 시간에 1층에 있었어야 했는데, 헤라쌤 덕분인지 탄력받아서 3시간만에 오픈워터책 다 읽고, 문제를 다 풀어버렸고 오픈워터 시험도 100점맞았어요ㅋㅋㅋ

어드밴스드가 끝나갈 즈음부터는 하나하나씩 미숙한 부분들 찝어주어서 원포인트 레슨을 받는 듯 했고, 특히 트림자세나 프로그핀킥같은 건 동영상을 찍어서 피드백해주니 자세교정하기가 훨씬 수월했어요. 반복다이빙을 계속 하다보니 실력이 늘어가는 것도 느껴지고, 중성부력이나 호버링도 숨으로 미세한 조절이 조금씩 되어가고 있는 타이밍인데 그때 딱 집에 돌아가야 한다니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출근하자마자 없는 휴가를 만들어냈고 빠르면 6월 말, 늦으면 7월 초에 다시 오션플레이어로 교육받으러 갈 생각입니다. 스페셜티 혹은 레스큐 다이버과정을 거치고싶어요. 스쿠터, 딥다이빙, 나이트다이빙, 멀티레벨은 꼭 배우고싶어서요!! 욕심엔 추석연휴에 다이브마스터를 따고싶어요..ㅋㅋ


칸쌤은 중요한 것 위주로, 카리스마있게 가르쳐주셔서 나이트록스 수업도, 시험도 수월하게 통과했어요. 나이트록스와 다소 관련없을 수 있는 내용도 여쭤봤는데 자세하게 주르륵 설명해주셨어요. 나이트록스 탱크도 사용했는데, 애널라이징하고 MOD계산할때 무심한척 뒤에서 보고계셨던거 다 알아요.ㅋㅋㅋㅋ 한번은 MOD계산을 실수로 잘못했는데 잡아주시기까지 하셔서 안전한 다이빙 즐길 수 있었어요!



다음에 레스큐나 스페셜티를 하러가면 헤라쌤한테 또 받고싶어요. 저를 가장 잘 아실거같아서 교육받기도 편할 것 같구요!



그럼 또 뵈어요!

p.s.1 대표님. 별거아닌 부탁 들어드렸는데 너무 감사표시를 과하게해주셔서 과분할정도였어요! 다음에도 그런걸로 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p.s.2 꾸쌤, 밥쌤! 쌤들 진짜 너무 재밌는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꼽빠지는줄 ㅋㅋㅋㅋㅋㅋ
p.s.3 아침에 커피 없으면 하루가 시작이 안 될 정도로 커피를 좋아하는데 커피 마시고싶은만큼 마실 수 있었던것도 너무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