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bob선생님 openwater 수강 후기
작성자 : 전승희 l

안녕하세요? 저는 6/6(화)-6/8(목)까지 세부 오션플레이어 오픈워터 과정을 수강하고, 방금 과정을 마무리 지은 전승희라고 합니다. (BOB선생님)
1~2년 전부터 몇몇 친구가 스쿠버다이빙이 신세계라며 너도 어서 자격증을 따서 함께 놀러가자며 그렇게 이야기를 했으나, 휴가를 맘껏 낼 수 없는 평범한 직장인의 매너리즘한 일상을 살던 저는 ‘본인이 재미있어 하는구나’, ‘황금같은 휴가를 다이빙 자격증 따는데 쓰란말야??’ 라고만 생각했죠.

하지만 5월말, 좀더 재미있게 살아보고자 퇴사를 결심한 이후, 군대에서 제대한 사촌동생이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을 따러 간다길래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나도 같이가~~!!”하고 동생따라 세부에 오게 되었습니다.

오픈워터 자격증을 갖기 위해서는 자격증획득에 필요한 미션(장비착용, 각종 상황에 대응 등)을 빠짐 없이 완수해야 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오션플레이어 BOB선생님은
1. 포기를 모르는 분이에요.
- 저를 포함 3명의 교육생이 있었는데, 우리의 부족한 부분을 그냥 넘어가 주지 않으셨어요. 될 때 까지 가르쳐 주셨어요. “저는 고기를 잡아주는 사람이 아닙니다. 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사람입니다.”라고 말씀하시며, 포기하지 않도록 잘 안되는 부분이 될 때까지 격려해주시고 지도해주셨습니다. (전 기수에 물공포증이 있는 분을 수료 시키셨다네요^^)

2. 친절한 분이에요.
- 우리가 필요한 부분이 생기면 언제든지 도와주십니다. (멀미하는 교육생에게는 멀미약을, 작은 상처가 난 사람에게는 밴드를, 망고깎을 칼이 없을때는 과도를 그리고 손톱깎이까지..ㅋㅋ)

3. 커리큘럼을 준수합니다.
- PADI가 오픈워터 다이버에게 요구하는 미션을 한 개도 빠트리지 않고, 안되면 될 때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하도록 책임감을 갖고 지도해주십니다. 하나쯤은 못해도 되지 않을까 그냥 자격증을 줘도 되지 않을까 고민하시겠지만, 결국 우리가 모든 미션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픈워터 자격증을 획득하게 되면, 전세계 수중탐험을 할 수 있는 곳에서 각각 새로운 수중생물들과 놀 수 있게 되는거죠!!!!!! 친구가 왜 ‘신세계’가 열렸다고 했는지 이제 알거같아요!!!!!! 우리가 걸어다니는 땅 말고 물 속에 또다른 세상이 열리거든요.

그 문을 열어주신 사촌동생과, BOB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퇴사고민이신 분들 사직서 날리세요, 스쿠버다이빙 고민이신분들 바로 등록하세요.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