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곤돈 캐이브 Marigondon Cave
오션플레이어 하우스리프로 수심 5m 리프의 가장자리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절벽을 따라 내려가면 수심 30m지점에 동굴의 입구가 있다. 동굴의 입구는 폭이 약 15m이고, 굴의 길이는 45m이며 몇개 작은 가지 굴들도 있다.
25m정도 들어가면 입구로부터 들어오는 빛이 완전히 사라져서 랜턴이 있어야 된다. 이 지점에서 랜턴을 끄면 발광성 어류인 플래쉬라이트 피쉬들이 움직이면서 연출하는 환상적인 형광 라이트 쇼를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조류가 강할 때도 있으므로 현지 다이브마스터 및 인증된 리더와 함께 다이빙을 해야한다.
이 포인트는 나이트 다이빙의 경험과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다이버 이상레벨의 다이버들에게 추천되는 포인트 이다.
또한 케이브다이버 교육장소로도 이용된다.
marine life - 빅아이 트레발리,옐로리본 스위트립,뱃피쉬,바라쿠다
탐불리 TAMBUL
탐불리 리조트 앞에 위치한 포인트로 막탄 다이브샵들이 빠뜨려 놓은 경비행기를 볼수있는 곳이다.
수중 22미터 지점에서 만나는 경비행기는 색다른 느낌을 제공한다.
완만한 경사로 체크다이빙 및 오픈워터 해양실습 포인트로 이용된다.
조류가 살짝 있다면 남쪽으로 연결된 씨워커포인트와 피딩스테이션 포인트까지 수중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marine life - 담셀피쉬,엥글러피쉬,바라쿠다,캣피쉬
콘티키/아구스 Kontiki/Agus
리이프 변두리의 수심 7~10m에서 절벽이 시작하여 42m 수심까지 수직으로 떨어진다.
절벽에는 풍부한 산호와 무척추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외해 쪽으로 참치, 방어, 레인보우 런너(Rainbow runner), 바라쿠다 등의 대해성 어류들이 지나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절벽을 따라 씨팬들이 있으며 후미진 구석이나 갈라진 틈 사이로 화려한 갯민숭달팽이와 라이온피쉬, 솔져피쉬(Soldier fish) 등이 있다.
marine life - 바라쿠다, 정어리떼, 라이온피쉬, 솔져피쉬, 담셀피쉬, 캣피쉬 등
블루홀 BLUE HOLE
오션플레이어 하우스 리프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나오는 케번 포인트이다. 31미터 수심의 동굴로 진입해서 27미터 빠져나오는 작은 케번 이다. 조류가 강할때가 있으므로 현지다이브마스터 및 인증된 다이브리더와 함께 해야한다.
딥다이빙 과 동굴 을 통과해보는 스릴이 큰 매력인 포인트이다.
marine life - 빅아이 트레발리,옐로리본 스위트립,뱃피쉬,바라쿠다
해양 국립공원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