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여기 후기는 이거면 된다.(feat. 민수강사님)
작성자 : 아이작 l

다이빙을 다녀오고. 이런저런 일에 치이다 정신을 차려보니.

다시 다이빙이 생각나 이곳, 저곳 기웃거리다 후기를 남겨야겠어 후기를 남겨요 ㅎㅎ


우연한 기회?로 약 1달간의 다이빙 일정이 생겨 평생버디분과 일정 중 절반 정도를 세부 오플과 보홀 오플 다녀왔어요.

아무래도 세부. 막탄이라는 지리적인 이점이 있어 개인적으로 필리핀 어느 포인트보다도 막탄을 자주 왔었는데요.

이 샵, 저 샵을 한번씩 경험해보다 보니 각 샵들만의 장,단점이 보이고. 이런 저런 이유로 오플에 정착하게 된 것만 같아요.

강사님들의 열정과 재미... 그리고 함께 다이빙을 나갔던 분들과의 추억들이 어우러져 개인적으로 오플에서 

너무 만족스럽게 다이빙을 했어요.


막탄 오플뿐아니라 보홀 오플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 보홀 오플... 메인 거리와는 거리가 있지만 샵에서 트라이시클을 연계해줘 이동하는데 불편함은 없고.

보홀 알로나 비치도 어느 다른 샵과 같게 잘 즐길 수 있었어요.

보홀 오플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굉장히 좋습니다 ㅎㅎ 

스탶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시고. 식사. 숙소가 어느 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어요. 

이번에 보홀 오플점에서 이곳저곳 기웃거리다, tank를 충전하는 곳을 우연하게 둘러볼 수 있었는데..너무 놀랐네요.

(이곳이 들어가면 안되는 곳일수도 있으니 강사님들에게는 비밀입니다. 들러보겠다하시면 안됩니다.ㅎㅎㅎㅎ)

충전 장소가 너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점과 각종 필터, 오일류 상태... 충전하는 직원분도 너무도 자신있게. 안전하게

충전하는 모습을 보고. "내가 선택한 이 샵이 틀리지않았구나. 여기서는 정말 안전하게. 그리고 재밌게 다이빙할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이번에는 일정 중에 rescue 교육을...무려 민수강사님과 함께 했었네요. 

무뚝뚝함과 노잼?을 장착하시긴했지만 ㅎㅎ 항상 웃고 계시는 그 밝은 얼굴이 제 머리 속에서 떠나지 않네요.

민수강사님 덕분에 레스큐 교육을 천천히 하나부터 . 안전하게. 확실하게 잘 받은 것만 같아요. 

매번 같이 다이빙하시던분들이 "교육은 오플이다"라고 말씀하셨던 것들이 사실 개인적으로는 의아했거든요.

다른 곳들도 다 절차에 따라, 메뉴얼에 따라서 진행해주시고. 그리고 보통의 샵 강사님들은 되게 친절하시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말을 언급하는 이유는 그렇지 않은 샵들도 있을 뿐더러. 여기 강사님들은 수많은 교육을 통해 

조금 더 수준이 있고 교육생분들이 잘 못하는 부분도 할 수 있게 이끌어 내는 그 능력은 정말 여기 계신 강사님들의 매우 큰 장점이지 싶습니다.  


종문강사님과는 함께 다이빙을 나가보진 못했지만, 와이프를 통해서 익히 너무 좋으시다고 들었고

민수강사님, 루나강사님, 에이미강사님은 어느 한 분이 더 좋으시다 못할 정도로 다 좋으십니다.~~~~


일정 중에 좋은 샵에서 재밌는 다이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1년동안은 다른 일 때문에 필리핀에 올 수 없지만, 빠른 시일에 다시 방문토록 하겠습니다.


민수강사님 화이팅!! 특전사 화이팅!!